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
 DONGSHIN UNIVERSITY Industry-Academy Cooperation Foundation
연구/사업지원기자재·재료·소모품 구매 업무추진

기자재·재료·소모품 구매 업무추진

  1. 01 요청부서(연구자) 시설공사 승인요청

    물품구매요청 구비서류

    • 소모품․비품
      • 물품구매요구서
      • 산출내역서(견적서)
    • 기자재
      • 기자재구매요구서
      • 산출내역서(견적서)
      • 제품규격서

    유의사항

    • 물품(소모품, 비품, 기자재)구분 및 산학협력단과 사전논의
    • 산학협력단과 협의 없이 자체적으로 선구매하는 경우 산학협력단 구매규정을 위반하는 것으로 간주하여 대금지급을 거부 할 수 있음
    • 수의계약의 경우 업체 지정사유서를 작성하고 관련근거 및 관련서류를 제출
    • 수입 기자재의 경우 물품대금 외에 운송료 및 관세, 부가세 등의 통관비용을 반드시 포함해서 예산편성
  2. 02 산학협력단 납품업체 선정 요청 (승인결재 소요기간 : 1~2일)

    • 구매요청서 검토ㆍ보완
    • 납품업체 선정 요청 공문 발송
    • 3,000만원 이상 연구장비 도입 절차 「국가연구시설장비 관리표준지침」을 근거하여 승인이 완료된 장비만 구매 요청 가능
    • 추가자료 : 장비도입심의위원회 심의결과 첨부
    • 확인사항 : 장비도입 예산, 중복성, 타당성 등 재검토
    • 승인결재 소요기간 : 7일
  3. 03 계약부서(재무팀) 납품업체 선정ㆍ계약 (납품업체 선정기간 : 4~10일)

    • 구비서류 검토 및 납품업체 선정·발주
    • 물품의 금액, 목적에 따라 경쟁입찰 실시
    • 입찰 및 낙찰자 결정 또는 수의계약 상대자 결정
    • 계약구비서류 징구, 계약체결 및 통보

    긴급을 요하는 물품 및 재료․소모품은 최단 기일 내 처리

  4. 04 요청부서(연구자) 물품 검수

    • 구매요청서 및 내역서에 기재된 내용 검토(규격·모델·단위)
    • 검수조서 작성 (물품금액 3,000만원 이상 준공검사조서 작성)
    • 구매 요청한 내용과 물품이 상이한 경우 반품 및 재 납품(환불) 요청
    • 납품기간 확인 (지체상금 여부)

    유의사항

    • 준공검수 : 물품구매 및 시설공사 계약규정 제7장(검수 및 검사)에 근거하여 준공검사하며 검사자는 요청부서의 겨우 요청부서 소속원으로 하며, 중앙부처․지방자치단체 연구과제일 경우 연구과제 책임자 및 연구원으로 함
    • 「검수서」확인 서명 후 반품․환불 요청 불가
  5. 05 산학협력단 지출

    • 물품 검수 관련서류 일체 수합·검토
    • 기자재관리카드 재검토 및 바코드 부착
    • 지출

    유의사항

    • 「연구비 관리규정 시행세칙 제2장 제3조 (연구비 비목별 계상기준)」에 근거하여 국가연구시설장비관리서비스(NTIS)에 등록 및 관리카드를 관련서류와 함께 첨부
    • 연구장비 취득 후 30일 이내에 NTIS에 등록 함 (http://nfec.ntis.go.kr)